안녕하세요. 선경최종건재단입니다.
About SUNKYUNG
재단소개
선경최종건재단
재단소개
선경최종건재단은 SK그룹의 창업주 故최종건 회장의 추모 30주기를 맞아 고인의 인생철학인 애국보은과 인재양성의 뜻을 받들어 실천하고자 2004년 정식 설립되었습니다.
최종건 회장은 기업을 이루는 것이 애국이며 자신과 기업을 발전시키는 일이 보은하는 것이라 생각하셨습니다.
또 뛰어난 인재의 양성이야 말로 우리기업과 대한민국이 발전할 수 있는 길이라 믿으셨습니다.

선경최종건 재단은 이러한 최종건 회장의 유지를 받들어 설립돼 초대 이사장에 故노순애 여사가 취임해 다양한 장학사업을 실시해 왔습니다. 우리 사회에는 재능은 있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을 계속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이 있습니다. 그들에게 학업을 계속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게 지원함으로써 자신의 능력을 더욱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종건 회장의 유지이자 초대 이사장 노순애 여사의 재단 운영철학이기도 합니다.

선경최종건재단은 우리 사회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장학사업으로부터 시작해 2016년 2대 이사장에 최신원 회장이 취임하면서 교육사업,문화사업, 사회복지 사업 등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 같은 다양한 사업 확대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꿈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교육환경, 문화환경, 사회환경을 조성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선경 최종건재단의 이러한 발걸음과 노력에 많은 분들의 더 큰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선경최종건재단 이사장 최신원